본문 바로가기

Gourmet/잠실_송파

칸다소바 롯데월드몰점 찐후기 (잠실 롯데월드타워 마제소바, 아부라소바)

반응형

어느 날 애인님과 뭘 먹을까에 대한 대화를 나누던 중 이것저것 다양한 음식 후보가 나왔는데 그 중에 나왔던 두 가지 음식. 마제소바와 돼지껍데기 ㅋㅋ 그때 난 두 가지 모두를 만족하는 식당을 떠올렸지. 그곳이 바로 이번에 다녀온 식당이다. 

 

칸다소바. 마제소바와 아부라소바, 이에케 라멘 등을 판매하는 소바 전문점이다. 내가 처음 갔던 곳은 대학로점이었는데 서울 곳곳에 지점이 있는 식당이다. 여기 도착한 시간이 11시쯤? 근데도 사람이 이렇게 많다. 같은 층에 위치한 다른 식당들은 웨이팅이 없는데 여기만 유독 웨이팅이 많다. 그만큼 보장된 맛집이라는 거. 

구조가 좀 특이한데 여튼 마주보고 먹는 테이블로 되어있진 않고, 다 옆으로 나란히 앉아서 먹는 테이블이다. 마주보는 테이블로 보이는 곳도 앞에 칸막이로 막혀있어서 모르는 사람이 앞에 앉아도 부담없이 식사를 할 수 있다. 

칸다소바 차림표 

메뉴는 간단하게 네 가지 면요리가 준비되어 있다. 마제소바, 아부라소바, 돼지껍데기 아부라소바, 이에케라멘. 그리고 각종 음료와 하이볼 정도? 다른 칸다소바는 안그러는데 여기 칸다소바 잠실점에서는 웨이팅의 특징이 있는데, 먼저 키오스크로 주문 및 결제를 해야 웨이팅을 할 수 있다. 인질잡히는 느낌이 낭낭하게 드는 건 어쩔 수 없다. 

테이블 세팅 

기다림 끝에 자리에 앉으면 볼 수 있는 테이블 세팅. 마제소바, 아부라소바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한 안내.

 

그리고 소스와 반찬이 있다. 소스는 왼쪽부터 고추기름, 다시마식초, 후추, 고추양념장. 맛있게 먹는 법에 나온대로 따라해도 되고, 개인 취향껏 넣어도 되고. 

 

반찬은 생강이 들어간 단무지다. 생강의 향과 알싸한 맛이 묻어나는 단무지라서 일반 단무지보다 훨씬 더 입안에 남아있는 느끼한 맛을 잡기에 좋다. 일본 라멘이나 소바라는게 아무래도 좀 느끼한 감이 있으니까. 

칸다소바 음식 

돼지껍데기 얘기가 나와서 일반 마제소바 보다는 돼지껍데기 아부라소바가 나을 것 같았다. 그래서 아부라소바를 주문했고, 이에케라멘을 주문해봤다. 내가 칸다소바를 꽤 여러번 갔는데 갈 때마다 아부라소바나 마제소바를 먹었지 국물있는 라멘을 먹진 않았거든. 근데 국물 라멘이 궁금해져서 이에케 라멘을 주문해봤다. 그리고 하이볼 한 잔도 추가. 

하이볼 

하이볼이 먼저 나왔다. 솔직히 내가 술을 잘 아는 건 아니다. 거의 안마시는 편이니까. 근데 내가 몇 번 마셔본 하이볼은 술이라는 느낌이 덜했는데 칸다소바의 하이볼은 알콜향이 아주 쎄더라. 뭐 술이 주력은 아닌 식당이니까. 

이에케(돈코츠) 라멘 

앞서 얘기했다시피 국물 있는 라멘은 어떨까 궁금해서 주문해본 이에케 라멘. 돈코츠 라멘인 모양인데 비주얼이 내가 알던 그 돈코츠 라멘과는 좀 다르다. 그리고 이에케 라멘에는 마늘 양념이 함께 나온다. 칸다소바에서 이에케 라멘을 많이 시키지 않으니 테이블에 비치해놓진 않고 시키는 사람에게만 제공하는 느낌. 

면은 꼬들하고 고기는 부드럽다. 그리고 국물이 상당히 걸쭉한데 이게 칸다소바에서 먹을 수 있는 이에케 라멘의 특징이 아닐까 싶다. 걸쭉하고 찐득한 국물이 아주 맛있다. 내가 왜 여태 칸다소바에서 이에케 라멘을 안먹었는지 후회될 정도로 맛있다. 

돼지껍데기 아부라소바 

아부라소바. 이름만 보자면 기름 국수? 이정도가 아닐까 싶은데 마제소바처럼 비벼서 먹는 면요리의 일종이다. 

 

위에 올라간 돼지껍데기를 적당한 크기로 먼저 잘라주고 잘 비벼서 먹는 비빔소바. 개인적으로 내가 느끼기에 이것의 본체는 돼지껍데기다. 돼지껍데기 없는 아부라소바는 필터 없는 공기청정기. 즉, 아무 의미가 없어. 

 

소바는 살짝 매콤한 맛이 가미되어 있고 돼지껍데기가 달달한 양념으로 구워져서 맵달하다. 여기에 처음부터 넣기는 좀 그렇고 조금 먹다가 다시마 식초를 조금 첨가하면 맛이 또 좀 다르다. 옛날엔 이게 뭔 맛이야 했는데 먹다보니 깊은 맛이 느껴진다. 매운맛이 부족하다면 고추기름을 넣는 것도 추천. 

그리고 여기에 공기밥을 추가하지 않는 건 직무유기야. 공기밥은 무료로 추가할 수 있는데 먹다가 직원에게 요청하면 된다. 이에케 라멘 국물에 곁들여 먹거나 아부라소바 양념에 비벼먹어도 좋다. 어떻게 먹어도 잘 어울리니 너무 배부르지 않다면 추가해보는 게 좋다. 

정리의 시간 

내가 여러 군데의 아부라소바를 먹어본 건 아니다. 아부라소바는 칸다소바에서 먹어본 게 전부. 근데 개인적으로 먹어봤던 어느곳의 마제소바보다 훨씬 맛있다. 물론 마제소바랑 아부라소바는 다른 음식이지만 비슷하게 비벼먹는 면요리라는 점에서 봤을때 그렇다는 말. 

 

그리고 크게 기대하지 않았던 이에케 라멘. 돈코츠라멘인데 이거 진짜 맛있어. 내가 돈코츠라멘은 그래도 좀 먹어본 편인데 내가 먹어봤던 돈코츠라멘 중에서 세손가락 안에 든다고 하겠다. 칸다소바가 마제소바나 아부라소바만으로 유명해진게 아쉬울 정도로 맛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이에케 라멘은 꼭 먹어보자. 

 

이에케라멘(돈코츠라멘) 맛집으로 추천.

아부라소바 맛집으로 추천. 

잠실 소바, 라멘 맛집으로 추천. 

찾아가는 길 

 

칸다소바 롯데월드몰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464 · 블로그리뷰 676

m.place.naver.com

 

칸다소바 롯데월드몰점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캐주얼동 6층

★★★★☆ · 음식점

www.google.co.kr

잠실역 2번 출구 방향과 연결되어 있는 롯데월드몰 6층에 있다. 2번 출구와 연결된 롯데월드몰에서 바로 가까이에 있는 에스컬레이터를 타면 좀 헤맬 수 있어서 안으로 좀 들어가서 올라가자. 지하로는 연결되어 있지만, 입구에서 가까운 쪽은 롯데 에비뉴엘이고 좀 더 들어가야 롯데월드몰이다. 6층 식당가를 한바퀴 돌다보면 웨이팅이 긴 곳이 나오는데 거기가 칸다소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