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urmet/용산_한남동

로스트 인 홍콩, 용산 / 용리단길 홍콩식 캐주얼 식당

반응형

때는 바야흐로 애인님과 썸타던 시절, 용리단길에서 만나게 되었는데 원래 가려던 식당은 이미 웨이팅이 마감이 되었더랬지. 설마 마감이 되었을 줄은 몰랐던 터라 당황하고 있는데 용리단길에 몇 번 와봤던 애인님의 추천으로 다른 식당으로 방향을 틀었다. 

 

신용산역과 삼각지역 사이에 위치한 용리단길, 그곳에 있는 로스트 인 홍콩. 겉에서 봤을땐 90년대 지어진 건물같은 느낌인데 사실 그런 갬성을 연출한 것. 

실내도 외관과 같은 느낌으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곳곳에 90년대 홍콩 유명 배우들 사진이 비치되어 있어 홍콩갬성을 돋보이게 한다. 

로스트 인 홍콩 차림표 

점심 메뉴와 저녁 메뉴가 다른 걸로 아는데 점심에 방문해서 점심메뉴밖에 남기지 못했다. 국수 메뉴도 있고 덮밥 메뉴도 있어서 원하는 스타일로 즐기면 되고, 식사메뉴 외에도 술과 함께 즐기기에도 괜찮은 메뉴들이 있다. 

로스트 인 홍콩 음식 

여러 메뉴 중에 괜찮은 각자 마음에 드는 메뉴로 골라봤다. 나는 추천메뉴인 광동식 족발국수, 애인님은 BBQ덮밥을 주문했다. 다른 메뉴를 더 주문해볼까 했는데 우리 둘 다 많이 먹는 스타일은 아니라서 나중에 디저트를 먹기로 하고 두 개만 주문했다. 

반찬과 소스 

반찬은 볶은땅콩과 무 피클이 준비된다. 볶은땅콩은 참 좋아하는 반찬인데 교정하고 있어서 먹기가 힘들어 아쉽다. 무 피클은 기름진 음식에 잘 어울리는 반찬. 

 

테이블에는 소스가 비치되어 있는데 스리라차 소스와 마늘 플레이크가 비치되어 있다. 마늘 플레이크를 맛봤어야 했는데 딱히 넣을 생각이 없어서 맛을 안봤다. 근데 홍콩에서 먹는 마늘 플레이크라고 하면 베이퐁통 양념에 쓰이는 마늘 플레이크가 아닐까 싶다. 

광동식 족발 국수 

족발은 우리나라 사람들도 많이 먹고 맛있는 음식인 게 분명하지. 그리고 국수도 맛있는 음식이고. 그 둘의 조합이 맛이 없을 수는 없는 것. 하지만 족발이 몇 조각 들어가지 않아 아쉽다. 얼마 들어가지 않은 족발이지만 쫄깃하고 맛있다. 국물은 맵지 않고 시원한 느낌이고 살짝 짠 편. 내 입맛이 싱거운 편이니 적당히 감안하면 된다. 

 

짜고 건더기가 부실한 게 아쉽지만 맛은 있는 편. 하지만 향신료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취향에 안맞을 수도 있겠다. 아무래도 중국쪽이나 동남아쪽 음식은 향신료 없이는 허전한 맛을 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향신료를 잘 먹는 사람이 방문하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BBQ 덮밥 

밥 위에 달걀 프라이가 올라가고, 삼겹살튀김, 광동식 차슈, 닭고기가 올라간다.

삼겹살은 수육처럼 익힌 다음에 튀긴 건지 속은 아주 촉촉하고 겉은 바삭바삭하다.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식감. 모든 부위가 같은 식감을 내는 것보다 뭔가 다른 식감을 내는게 씹는맛이 독특해서 재밌다. 

차슈는 제일 많이 들어보기로는 일본식 라멘에 들어가는 고기를 일컫는 말이겠지만, 사실 중국쪽에도 차슈라는 요리가 있다. 차슈는 광동식 발음이고, 표준 발음으로는 차사오? 라는데 달달한 양념에 재워서 익힌 보쌈같은 느낌이다. 

닭고기는 카레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맛이다. 퍽퍽살은 아니고 부드러운 살인데 아마도 다리나 허벅다리쪽이 아닐까 싶다. 

정리의 시간 

멋진 홍콩의 분위기와 맛있는 식사를 함께 한 곳 로스트 인 홍콩. 저녁에 방문하면 더 분위기가 좋을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족발국수가 조금 아쉬웠지만 BBQ 덮밥을 포함해 전체적으로 너무 맛있게 먹었다. 용리단길에 맛집들이 많은데 그곳들 중 추천할 만한 좋은 맛집을 소개하게 되어 기분이 좋다. 

 

용리단길 맛집으로 추천. 

홍콩 음식 맛집으로 추천. 

찾아가는 길 

 

로스트인홍콩 : 네이버

방문자리뷰 445 · 블로그리뷰 587

m.place.naver.com

 

로스트인 홍콩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44길 25

★★★★☆ · 중국 음식점

www.google.co.kr

서울 지하철 4호선 삼각지역과 신용산역 사이에 위치한 용리단길에 위치한 로스트 인 홍콩. 신용산역에서 가는 게 가까우므로 신용산역을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신용산역 1번 출구로 나오면 용산우체국이 있고, 용산우체국을 오른쪽에 놓고 골목으로 진입하면 살짝 야트막한 언덕이 나온다. 언덕을 따라 올라가며 세번째 나오는 왼쪽 골목으로 진입하면 얼마 들어가지 않아 로스트 인 홍콩을 찾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