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urmet/강남_서초_관악

왕스펍, 학센을 맛볼 수 있는 강남역 술집 찐후기

반응형

슈바인학센이라고 독일식 족발요리가 있는데 내가 언젠간 그걸 미디어에서 접한 후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던 적이 있었다. 한국에서도 족발을 많이 먹지만 독일식 족발은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잖아. 그러다 최근 우연한 기회에 학센을 접하게 되었지. 사실 학센을 먹으러 간 건 아닌데 메뉴에 학센이 있길래 주문한 거였거든 ㅋㅋ 

 

강남역 메가박스 뒤쪽 골목에 위치한 왕스펍. 왕관이 있으면 王을 말하고 싶었던 것 같은데 이걸 또 wang이라고 해놨네.. 어느 장단에 맞춰줘야 하는 건지 헷갈린다. 

왕스펍은 이런 실내구조를 갖고 있는데, 전체적으로 스포츠 경기와 함께하는 펍의 느낌을 살려놨다. 하지만 딱 봐도 알겠지만 한산한 실내. 그렇게까지 이른 시간이 아니었는데도 손님이 별로 없다. 그래서인지 직원들도 제 할일 하기 바쁘다. 손님이 들어왔는데 본체만체 어디에 어떻게 앉으라는 안내조차 안한다. 내가 붙잡고 물어보니까 편한 자리 앉으라고 그제서야 안내해주고 메뉴판을 갖다준다. 

왕스펍 차림표 

다양한 메뉴가 있는 왕스펍. 전체적으로 한국 스타일은 아니고 유럽 스타일의 음식들이 메뉴에 있다. 뭘 먹을지 고민하다가 본 메뉴가 바로 수비드학센. 슈바인학센이 궁금했지만 기회가 없어서 못먹어봤었는데, 여기 수비드학센이 있길래 이걸 선택해봤다. 그리고 메론 하몽 슬라이스와 칵테일에서 미도리사워를 골라봤다. 

왕스펍 음식 

수비드학센과 메론 하몽 슬라이스, 미도리사워를 주문했는데 일단 주문해놓고 모자르면 더 시키기로 했다. 우리 커플이 막 그렇게까지 양이 많지 않아서 욕심부리지 말고 천천히 먹더라도 모자를 때 주문하기로 했다. 

미도리사워 

메론맛의 미도리 라는 술과 레몬 또는 라임맛을 내는 사워를 합쳐 만든 칵테일. 사워가 맞는 맞춤법인데 샤워라고 해놨다. 사워크림도 샤워크림이라고 하지 그르냐. 

 

메론이랑 레몬 또는 라임이 합쳐진 맛이 나야 하는데 왜 난 파인애플 맛이 나는 건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 내 입맛이 이상한가 싶어서 애인님한테도 느낌을 말해달라니까 파인애플 맛이 난다고 신기해한다 ㅋㅋ 여튼 뭐 달달한 것보다 상큼한 게 먹고 싶어서 주문한 칵테일인데 파인애플 맛이 나도 그 취지에 벗어나지 않아 나쁘지 않았으. 

수비드학센 

앞서 슈바인학센이라고 썰을 풀어놨지만 실제 요리의 이름은 슈바인스학세 라고 한다. 생각보다 양이 꽤나 많더라고. 부족하면 더 시키자고 했던게 아주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겁나 뜨겁다 이거 ㅋㅋ 영상각 보려고 비닐장갑 끼고 해체를 해봤는데 지문 다 녹는줄 알았어 ㅋㅋ 

 

학세든 학센이든 처음 먹어봤는데 이거 상당히 맛이 좋다 ㅋㅋ 족발은 족발인데, 안에 살코기는 아주 보들보들하게 수육처럼 익혔고, 바깥쪽 껍데기쪽은 바삭바삭하다. 이거 일반 족발집에서도 도입해야돼. 안쪽 살코기는 솔직히 말해서 한국식 족발하고 큰 차이는 없거든? 근데 이거 껍데기가 미쳤어. 이 바삭쫄깃함에 빠지면 답없다. 

수비드학센을 주문하면 고기만 나오는 게 아니라 이렇게 빵이랑 오이피클도 같이 나온다. 사실 샐러드도 있고, 밑에는 감자튀김도 깔려있는데 내가 사진을 못남겼다. 

소스는 홀그레인 머스타드가 나오고, 3종 소스도 나온다. 3종 소스를 왼쪽부터 설명하면 하얀 건 와사비마요, 가운데는 머스타드, 오른쪽은 바베큐소스. 

메론 하몽 슬라이스 

사실 내가 메론을 그렇게까지 좋아하진 않는다. 잘 익은 메론은 맛있지만 덜익은 메론에선 오이맛이 나거든. 다행히 아주 잘 익은 메론을 사용해서 달달하고 맛있다. 달달한 메론과 짭쪼롬한 하몽이 만나 단짠단짠 중독성 있는 맛. 이건 메인 메뉴라기보다 후식으로 즐기기에 괜찮은 메뉴가 아니었나 싶다. 

정리의 시간 

처음엔 직원의 응대가 불친절해서 별로 안좋은 기분으로 시작했지만 음식이 꽤나 맛있어서 기분이 풀렸던 강남역 술집 왕스펍. 뭐 재밌는 스포츠 경기가 있는 날이나 그런 시즌에 방문하면 재밌을 것 같은 느낌. 

 

수비드학센도 맛있고 메론 하몽 슬라이스도 맛있었는데 음식이 나오는 시간은 상당히 오래걸린다. 손님이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거의 30분은 기다린 것 같다. 의문의 웨이팅이 발생했지만 음식은 맛있었으니까 이런 걸 감안해서 방문하는 걸 추천한다. 

찾아가는 길 

 

왕스펍 : 네이버

방문자리뷰 681 · 블로그리뷰 592

m.place.naver.com

 

왕스펍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1동 강남대로98길 11

★★★★☆ · 호프/생맥주집

www.google.co.kr

강남역 11번 출구로 나와서 직진하면 강남역 메가박스가 나온다. 강남역 메가박스를 강남대로에서 바라본 상태로 메가박스 왼쪽 골목으로 올라가면 사거리 하나 지나서 바로 나온다. 아주 찾기 쉬운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