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urmet/성수_서울숲_건대

빠오즈푸 서울숲점, 중식만두 전문점 찐후기 (성수동, 서울숲 딤섬)

반응형

꽤 오래 전, 우리나라에 샤오롱바오라는 이름조차 널리 알려지기 전 생소하던 시절. TV를 보고 방문했던 중식만두 맛집이 있었더랬다. 그때 다녀왔던 중식만두 전문점을 최근 성수 근처에 있는 지점으로 다녀왔다. 

 

중식 만두(딤섬)를 전문으로 하는 빠오즈푸 서울숲직영점. 수요미식회에도 출연하고 생활의 달인에도 출연한 식당이다. 내가 옛날에 봤던 게 아마 생활의 달인일거다. 그때만 해도 육즙이 나오는 만두라는 것 자체가 희귀했으니까 궁금해서 가서 먹어봤던 것. 

내부가 넓진 않다. 적당한 수준의 테이블을 갖추고 있는데 직장인이 몰리는 점심시간에는 웨이팅이 필수적으로 발생하고, 저녁에도 위 사진 정도로 사람들이 있다. 긴 대기시간은 아니더라도 조금의 대기는 할 수도 있는 정도? 

둘러보면 벽면에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한 안내가 되어있다. 빠오즈(샤오롱바오) 또는 훈둔면을 맛있게 먹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니 한 번쯤 읽어보도록 하자. 

빠오즈푸 차림표 

만두가 네 종류, 식사가 세 종류, 음료가 몇몇개, 이렇게 구성된 빠오즈푸의 메뉴. 이 메뉴에는 표시되어 있지 않지만 날마다 메뉴가 바뀌는 오늘의 메뉴가 존재한다. 방문했던 날 나오는 오늘의 메뉴는 중식냉면이었다. 예전에 방문했을 때는 마파두부밥이었었는데 그게 꽤 맛있었던 기억이 난다. 정식메뉴로 등재되지 않은 게 아쉬울 정도. 개인적으로 중식냉면을 좋아하지 않아서 다른 메뉴를 골라 주문했다. 

빠오즈푸 음식 

요새 과하게 먹지 않는 게 습관이 되어서 많이 주문하진 않았다. 가볍게 식사 메뉴로 훈둔면, 만두 메뉴에서 부추지짐과 삼선빠오즈. 이렇게 주문했다. 아무래도 중식만두 전문점이니까 만두 위주로 주문했지. 

반찬 

일단 기본으로 단무지와 자차이 반찬이 제공된다. 모자르면 셀프바를 이용해서 더 가져다먹을 수 있다. 근데 이 날은 반찬을 안갖다주더라. 처음부터 직접 퍼옴. 직원이 좀 불친절한 느낌도 들더라고. 안내도 대충 하고.. 

부추지짐 

지짐은 군만두다. 만두소를 부추 위주로 채운 군만두다. 맛 자체는 나쁘지 않았지만 조리가 덜 된 상태로 나왔다. 차가워. 예전에는 바로 못먹을 정도로 뜨겁게 나오던 것과는 달리 한 입 씹었는데 해동이 덜 된 만두가 씹히더라. 적당히 익은 부분도 뜨겁진 않고 미적지근에서 따뜻 사이 정도? 

삼선빠오즈 

빠오즈푸에서 부르는 명칭이 빠오즈인 만두. 생긴 것도 그렇고 특징도 그렇고 샤오롱바오다. 한 입 베어물면 육즙이 퐝 터지는 그것. 삼선빠오즈는 새우와 목이버섯이 들어간 샤오롱바오인데 생각보다 새우나 목이버섯 맛과 향이 나지 않더라. 고기 샤오롱바오랑 크게 다르지 않은 느낌. 고기 빠오즈도 시켜서 먹어봤으면 확실히 구분이 되었을지도? 빠오즈푸에서 먹은 빠오즈가 내 인생 첫 샤오롱바오인데, 맛은 여전히 좋다. 

훈둔면 

본토에서 취급하는 훈둔면이 어떤지는 모르겠는데, 빠오즈푸에서 취급하는 훈둔면은 만둣국에 국수를 말아놓은 느낌에 가깝다. 어쩌면 완탕면과도 유사한 느낌? 

 

뭐 딱히 섞을 건 없는데 그냥 휘적휘적 해봤다 ㅋㅋ 

별 거 없는 느낌이지만 이거 면이 상당히 맛있다. 면이 겁나 쫄깃한데 내 스타일이었어. 개인적으로 흐물흐물한 면보다 뭔가 식감이 확실한 면을 좋아하는데 빠오즈푸의 훈둔면은 존재감이 확실해서 좋다. 만두도 샤오롱바오나 지짐과는 또 다른 만두가 들어가는데 이것도 맛이 좋다. 국물은 간이 딱 적당한데 사골의 느낌 낭낭하게 들면서 맛도 좋다. 매운 훈둔면이 있고 일반 훈둔면이 있는데 일반 시키길 잘한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매운맛이 필요할 때 양념을 추가하는 게 낫더라고. 처음부터 매우면 여러가지 맛을 맛볼 수 없으니까. 

정리의 시간 

일단 직원의 응대 태도가 퉁명스럽고, 처음 나온 지짐이 해동 안된 군만두가 나와서 별로였는데 샤오롱바오로 조금 만회하고 훈둔면에서 점수를 땄다고 평하겠다. 아니 아마추어도 아니고 장사 원투데이 하는 것도 아닌데 차가운 군만두가 왠말이야. 내가 계산한게 아니라서 그냥 닥치고 먹었는데 내가 계산하는 거였으면 무조건 클레임 걸었다. 다시 방문하거든 지짐을 거르거나 확실하게 구워달라고 요청할 예정. 그 말인 즉 재방문 의사는 충분히 있다는 거다. 

 

서울숲, 성수동 딤섬 맛집으로 추천. 

찾아가는 길 

 

빠오즈푸 서울숲직영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800 · 블로그리뷰 842

m.place.naver.com

 

빠오즈푸 서울숲직영점 ·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1가 656-1082

★★★★☆ · 딤섬 전문 레스토랑

www.google.co.kr

빠오즈푸 서울숲직영점은 서울숲역과 뚝섬역 사이에 있다. 각자 더 편한 지하철을 선택하여 방문하자. 

 

뚝섬역 기준으로 7번 출구 바로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간 후 카센터가 있는 사거리 지나서 나오는 첫번째 왼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빠오즈푸를 찾을 수 있다. 

 

서울숲역 기준으로 1번 출구로 나와서 하나은행이 나오면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간 후 아구찜 식당이 나오면 왼쪽으로 꺾자. 좀 가다가 오른쪽에 카페와 카페 사이 골목이 나타나면 그 골목에 빠오즈푸가 있다. 

반응형